홈페이지 메인>동영상방송연계TV
  • 인쇄
  • 메뉴스크랩

TV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KBS 미니 다큐 <2021 학교가 달라졌어요> 고교교육 혁신을 통한 미래인재육성! 고교학점제(4편)_공동교육과정_국원고(체육) 상세정보로 보도일자, 등록일, 조회, 내용 제공
 KBS 미니 다큐 <2021 학교가 달라졌어요> 고교교육 혁신을 통한 미래인재육성! 고교학점제(4편)_공동교육과정_국원고(체육)  
보도일자 2021-10-20 등록일 2021-10-26 20:39:48 조회 152

체육공동교육 거점학교인 국원고등학교에서는 실기집중 수업을 진행합니다.
체력, 실기 등 체육과 관련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은 국원고등학교에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실기 시험 현장을 방불케하는 실기 모의고사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호응이 뜨겁습니다.
체육 공동교육 현장을 만나봅니다.

[자막제공]
[영상자막] 미니다큐 학교가 달라졌어요 함께 배워요 -공동교육과정-
[영상자막] 저녁 7시 충주 국원고등학교
[영상자막] 지금은 체육 수업 중
나레이션 : 저녁 7시. 운동이 좋아서 대학 진학까지 꿈꾸는 충주지역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학생 : 충주고등학교에서 왔습니다.
전수민 충주 중산고 3학년 : 충주 중산고등학교에서 왔는데요. 저희 모교에서는 따로 체대 입시에 관련된 강의가 없기 때문에 국원고등학교에 와서 같이 친구들과 운동을 합니다.
나레이션 : 국원고등학교는 체육에 특화된 거점학교인데요. 함께 수업을 듣고 학점도 이수할 수 있죠.
박현식 충주 국원고 선생님 : 충주시내 6개 고등학교에서 약 60여명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느 정도 체육 계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있다 보니까 일반적인 수업보다는 좀 더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수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영상자막] 친절 설명 / 몸의 뒤부터 강하게 앞으로 가지고 와서 최대한 팔을 크게 쳐주면 됩니다!
황호령 충주 국원고 3학년 : 몸의 뒤부터 강하게 앞으로 가지고 와서 최대한 팔을 크게 쳐주면 됩니다!
나레이션 : 이번 과목은 체육 지도법.
황호령 충주 국원고 3학년 : 이 수업에서는 다른 친구들에게 실기 종목을 가르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저의 잘못된 동작이나 트레이닝 방식을 수정할 수 있었고 실제로 다른 친구들에게 가르치는 수업을 통해서 저 또한 기록을 향상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영상자막] 친절 설명 멀리 보고 위로 점프! 하체를 써줘야돼~ 지금도 이렇게 말리잖아 최대한 벌려서
졸업생 : 이 스탠스가 좁으면, 골반이 못 들어가. 멀리 보고, 위로 점프. 하체를 써줘야돼~ 지금도 이렇게 말리잖아. 최대한 벌려서.
나레이션 : 친구 뿐만 아니라 대학에 진학한 선배가 일일 강사가 되기도 합니다.
김혁민 졸업생 인천대 체육교육과 1학년 : 가장 최근에 입시를 경험했고 실기장 꿀팁이라든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동작들을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영상자막] 고교학점제 공동교육과정 : 여러 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과목을 개설해 운영하는 교육과정
나레이션 : 이번 수업은 고교학점제 공동교육과정에 따라 개설되었는데요. 학생들은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대학 입시도 도움받을 수 있죠.
김민정 충주 국원고 2학년 : 학원에 가게 되면 가격적인 부담이 있어서 부모님 입장에서는 부담을 덜고 학교에서만 하는 것으로 대학을 갈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최주원 충주 충주고 3학년 : 사교육에서만 쓸 수 있는 여러 장비들이 국원고등학교 공동교육과정에서 여러 개 보유를 하고 있어서 굳이 사교육 학원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체대 입시를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자막] 국원고등학교 충북 충주시 봉방동
[영상자막] 실기모의고사 준비 중
나레이션 : 분기마다 학생들이 가장 긴장하는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전보다 더 실전같다는 실기모의고사 시간입니다.
임서현 충주 국원고 2학년 :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그동안 해왔던 실기 운동을 테스트 하는 날이라서 많이 긴장이 됩니다.
김창영 충주 대원고 3학년 : 오늘 제자리멀리뛰기, 10미터 달리기와 윗몸일으키키 등 많은 체대에서 보는 실기 종목을 (모의고사) 해서 2학년한테 지면 3학년이 자존심이 상하기 때문에 오늘 꼭 이겨야만 해서 긴장이 돼요.
나레이션 : 공동교육과정은 여러 학교가 과목을 공동으로 개설해 교류할 수 있는데요. 예체능 과목의 경우 이처럼 여건을 갖춘 학교에서 학점을 이수하고 대학 진학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수 충주 중앙탑중 체육선생님 : 이런 테스트 과정을 통해서 아이들의 (실력) 향상도를 측정할 수 있고 학생들만의 특성을 저희들이 금방 파악할 수 있거든요. 친구들마다 장·단점을 미리 파악을 해서 부족한 부분을 좀 더 보완을 해서 신경을 써줄 수 있고.
나레이션 : 체육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꿈 앞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김규원 충주여고 1학년 : 오늘 좀 긴장되고 떨렸는데 그래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했습니다.
강현구 충주고 3학년 : 테스트를 하면서 저희 실력을 좀 알게 되고 테스트를 통해서 저희가 어떤 부분을 수정해야 되고 어떻게 해나가야 될지 대학 입시에 대해서 가장 중요한 담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나레이션 : 함께하는 배움의 현장,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미래가 자라고 있습니다.

[영상자막] 협찬 : 충청북도교육청 / 제작 : KBS 청주

[영상자막] 미니다큐 학교가 달라졌어요 다음 이 시간에...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KBS 미니 다큐 <2021 학교가 달라졌어요> 고교교육 혁신을 통한 미래인재육성!고교학점제(5편)_수업량유연화(충북대학교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이전글MBC충북 <생활력_생방송 활기찬 저녁> 나를 키우는 법2_진천 은여울중고
좋아요♥(46)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