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메인>동영상영상뉴스
  • 인쇄
  • 메뉴스크랩

영상뉴스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영상뉴스] 8월 3주차 충북교육 영상소식 상세정보로 보도일자, 등록일, 조회, 내용 제공
 [영상뉴스] 8월 3주차 충북교육 영상소식  
보도일자 2021-08-20 등록일 2021-08-20 09:51:37 조회 248

[영상자막]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활짝 충북교육 영상소식’의 안효선입니다.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자막]
충청북도교육청
성화중 교사 안 효 선

충북교육청, 개학 앞두고 긴급 방역대책 논의
충청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의 감염확산을 막기 위해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휴가 중이던 지난 12일 오후, 관계부서장을 긴급 소집해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일선 학교의 코로나19 상황을 직접 점검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병우 교육감은 “2학기 개학을 앞둔 시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께서 학교 방역에 불안해하지 않도록 모든 학교 관계자가 학생 안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회의를 마친 김병우 교육감은 곧바로 영동교육지원청으로 이동해 일부 고교의 코로나19 확산 경위를 살피고 대책 방안을 내놨습니다.
도교육청은 우선 보충수업 등을 위해 운영 중이던 영동지역의 일부 학교 기숙사와 방학중 보충수업, 방과후학교는 중단했습니다.
 개학 후 기숙사 입소 때도 반드시 PCR 검사를 하도록 했습니다.
영동지역 학원은 8월 16일까지 잠정적인 휴원을 권고했으며, 도내 모든 학생에게 방역 수칙 관련 안전 문자도 발송했습니다.
영동교육지원청을 나선 김병우 교육감은 영동고등학교를 방문해 방역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학생 안전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충북 11개 중소기업, 직업교육 발전에 1억원 쾌척
충북지역 11개 중소기업 대표들이 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1억 원이 넘는 거액의 발전기금을 충북교육청에 전달했습니다.
11개 기업 대표들은 지난 10일 충북교육청을 방문해 직업교육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며 1억300만 원을 김병우 충북교육감에게 건넸습니다.
동참한 업체는 대원정밀과 ㈜인종합건설, ㈜넥스젬, ㈜테스트테크, ㈜한림의료기, ㈜아이앤에스, ㈜와이엠텍, ㈜윈플로, ㈜디에스이에스, ㈜아임삭, ㈜에버텍입니다.
대원정밀 안혁 대표의 주관으로 조성한 발전기금은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한 구좌에 300만원씩 동참하는 구좌 개념을 적용했습니다.
이는 많은 기업인이 자발적으로 의지를 모으는 계기가 됐습니다.
전달된 장학금은 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도내 11개 특성화고교에서 기능 인재 육성에 쓰일 예정입니다.
대원정밀 안혁 대표는 “더욱 많은 기업체가 참여해 직업계고가 능력과 기술로 인정받는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병우 교육감도 “발전기금의 뜻을 헤아려 직업계고 학생들이 꿈을 구체적으로 키우고, 숙련 기술을 향상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올해 수능 원서접수, 이달 19일부터 12일간 진행
오는 11월 18일에 치러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도 남지 않으면서 충북교육청도 업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충북교육청은 올해 수능 원서 작성과 접수·변경을 이달 19일 오전 9시부터 9월 3일 오후 5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12일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도내 고3 학년 부장 교사를 대상으로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 조정에 따라 50명 미만의 인원을 두 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했습니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수능 원서 작성과 접수·변경 방법,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발표한 수능시행 세부계획에 따르면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학력 인정자, 타・시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도내에 주소지를 둔 수험생은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들은 원서접수 시 반드시 응시원서를 받아 내용을 최종확인하고 접수확인서에 날인 또는 서명해야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시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1통과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신분증이며,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접수하는 수험생은 주소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초본도 지참해야 합니다.
  
충북진로교육원, 지역맞춤 마을연계 체험 마련
충북진로교육원이 여름방학을 맞은 도내 중·고교생을 위해 지역사회와함께하는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로교육원은 이달 20일까지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역맞춤 마을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의 직업과 경제활동 체험, 직업 전망, 진로 경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올해는 지역사회와 지역별 진로 체험처를 연계한 마을 연계 심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다만, 코로나19에 따라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체험 별로 사전 신청한 도내 중·고교생 130여 명을 다섯 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으로 나눠 진행합니다.
진로교육원은 청주·충주·제천·증평·보은·영동·단양 등 도내 19개 진로 체험처와 협조해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이상으로 ‘활짝충북교육 영상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영상뉴스] 8월 4주차 충북교육 영상소식
이전글[영상뉴스] 8월 2주차 충북교육 영상소식
좋아요♥(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