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영동중,실전같은 훈련으로 재난에 대비해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영동중,실전같은 훈련으로 재난에 대비해
작성자 영동중학교 조회 144 등록일 2018/05/16
첨부
영동중,실전같은 훈련으로 재난에 대비해1

□ 영동중학교(교장 지헌술)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5월 16일(수) 13시 40분부터 15시까지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학생들은 사전교육으로 재난 유형별 동영상을 시청하여 훈련에서 행동 요령을 숙지한 후 14:00에 방송을 통해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교실에서 책상 및 탁자 아래에 머리를 보호하며 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화재경보기가 작동하자 화재상황을 가정하여 수건이나 옷가지로 입과 코를 막고 낮은 자세로 질서 있게 운동장으로 대피하는 연습을 실시하였다.

□ 이후 운동장에서 안전담당 교사가 소화기 사용법을 시범을 보이고 체육관으로 이동하여 외부 전문가를 통한 CPR 동영상 시청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행동 요령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 지헌술 교장은 “이번에 실시된 훈련은 체험 위주의 훈련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재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평소 연습한 대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학생들이 훈련에 열심히 동참해줘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다음글 심천중,생명존중 수생태 체험
이전글 추풍령초,마술사가 들려주는 금연이야기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