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산외초, 학부모 드론에 빠지다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산외초, 학부모 드론에 빠지다
작성자 산외초등학교 조회 175 등록일 2018/01/11
첨부
산외초, 학부모 드론에 빠지다2

  보은 산외초(교장 윤동선)는 농촌학교 활성화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겨울방학 중 학부모교실을 2018년 1월 8일부터 12일에 걸쳐서 5일 간 열고 있다. 산외초 학부모 뿐 아니라 지역주민, 운영위원장 등 마을을 품은 학부모 교실을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드론으로 비상하기, Fly High!” 를 테마로 한 학부모 드론교실은 최첨단 드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농업에 드론을 접목하여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힘을 키우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학부모 드론교실에서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드론 시범비행, 안전한 호버링(공중정지)하기, 상승․하강 시 비행체의 특징 알기, 풍향․풍속에 따른 대처방법, 쿼드콥터(회전날개가 4개인 멀티콥터) 비행체험 등 드론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부터 비행에 이르기까지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부모 드론교실에 참여한 유청열(6학년 유재건 모) 학부모는 “드론에 대해서 말로만 들었는데 실제로 해 보니 재미도 있고 괜찮은 것 같다. 자격증도 따서 전문가도 될 수 있고 농업에도 접목해서 해보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글 속리산중, 학생회가 기획하고 주관한 졸업식
이전글 판동초, ‘겨울방학 온드림스쿨 다빈치 교실’ 운영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