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동이초, 우리 생각이 담긴 마을도서관을 만들고 싶어요!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동이초, 우리 생각이 담긴 마을도서관을 만들고 싶어요!
작성자 동이초등학교 조회 36 등록일 2017/10/12
첨부
동이초, 우리 생각이 담긴 마을도서관을 만들고 싶어요!1

동이초등학교(교장 조경애)는 2017년 10월 11일(수) 4~6학생, 학부모, 교사 및 마을 주민 몇몇이 전북 진안군의 <흰구름 작은도서관>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마을도서관 선진지 견학은 충북 옥천 동이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동이면에 건립될 마을 도서관을 우리 손으로, 우리 생각으로 만들어 나가자는데 뜻을 모은 학교, 지역주민, 동이면의 여러 기관들의 합작이다.

 

먼저 <흰구름 작은 도서관>을 방문하여 관장님의 안내로 도서관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지금까지 좋은 사례를 만들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완주 삼계문화예술촌으로 이동하여 책 박물관과 미술관을 탐방하였다.

 

앞으로 2년여 동안 서 너번의 선진 마을도서관을 견학하고, 그때마다 학생, 학부모, 교사, 동이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대표들과 협의회를 개최하여 우수 사례 및 학생들의 요구 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중지를 모을 예정이다.

 

이순정 동이초 학교운영위원장은 “학생들이 흰구름 작은도서관과 삼계문화예술촌에서 보고 느낀 점을 토대로 우리 마을 도서관을 만드는데 자신들의 의견을 내고 어른들이 그 의견을 반영하여 도서관을 만든다면, 우리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운 공부를 실제로 적용하는 경험을 한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글 만수초,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운영
이전글 용천초, 내 손으로 직접, 소화제와 십전대보탕을 만들어요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