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사제동행으로 생태 감수성 어울림 캠프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사제동행으로 생태 감수성 어울림 캠프
작성자 황간중학교 조회 11 등록일 2017/08/11
첨부
사제동행으로 생태 감수성 어울림 캠프1

사제동행으로 생태 감수성 어울림 캠프2

□ 황간중학교(교장 우순옥)는 8일(화) ~ 9일(수) 1박2일간 옥천 장령산 휴양림에서 ‘생태 감수성 어울림 캠프’를 실시하였다.

□ 장령산 자연 휴양림은 해발 656m로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아름답기로 소문난 산으로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치유의 숲’ 걷기 활동으로 평소 학업으로 인해 쌓여던 스트레스를 회소하고 자연을 몸으로 직접 탐험하는 에코-오리엔티어링을 비롯해서, 진로 탐색을 위한 ‘꿈 나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생태와 환경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2학년 이주원 학생은 “피톤치드가 풍부한 치유의 숲 걷기가 너무 좋았고 여러 활동을 통한 자연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우순옥 교장은 “학교 교육 과정과 연계한 자연과의 교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자연환경 및 생태계 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매우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다음글 수정초, 울산대 교육봉사팀과 상상력학교 열어
이전글 전국대회 1차 평가전 수영대회 종합우승 차지

정보 담당자

공보관
> 홍보담당 >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