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부윤초, 창의력을 기르는 STEAM 러닝 페어 실시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부윤초, 창의력을 기르는 STEAM 러닝 페어 실시
작성자 부윤초 조회 17 등록일 2019/12/02
첨부
부윤초, 창의력을 기르는 STEAM 러닝 페어 실시1 부윤초, 창의력을 기르는 STEAM 러닝 페어 실시2 부윤초, 창의력을 기르는 STEAM 러닝 페어 실시3

□ 부윤초등학교는 지난 11월 29일(금) 3~6학년을 대상으로 창의융합 소양을 기르는 STEAM 러닝 페어를 개최하였다.

□ STEAM 교육은 과학, 수학, 실과, 음악, 미술 등의 교과를 융합하여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적 창의력을 기르고자 하는 교육방법으로 부윤초등학교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동안‘창의융합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STEAM+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STEAM+E 프로그램은 STEAM 요소들을 재구성하여 감성적 체험(Emotional touch)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부윤초는 학년별 연간 50차시 이상의 STEAM+E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협력적 태도와 의사소통능력을 길러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러닝 페어(Learning Fair)는 프로젝트 학습의 정리단계에서 학습의 결과와 과정을 학생과 교사가 함께 공유하는‘학습 박람회’라고 할 수 있다.

□ 이번 러닝 페어 1부는 프로젝트 학습 결과 발표와 학습 결과물 전시를, 2부에는 학년별 학생 도우미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체험부스는 감성적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Shadow making, 반짝반짝 LED 카드 만들기, Sphero World, VR로 놀아요 등의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 배광일 교장은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 발표하며 친구들과 공유하고 협력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보니 정말 대견하다”며 “지속적인 STEAM 수업을 통해 과학적 소양은 물론이고 소통과 협력으로 문제해결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다음글 단양 한국호텔관광고 관광비즈니스과 3학년, 업사이클링 특강
이전글 부윤초,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뮤지컬을 봤어요!, 문화체험활동 실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