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옥천 안내초, 제49회 교육감기 차지 한글 백일장 우수 성적 입상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옥천 안내초, 제49회 교육감기 차지 한글 백일장 우수 성적 입상
작성자 안내초등학교 조회 16 등록일 2019/10/17
첨부
옥천 안내초, 제49회 교육감기 차지 한글 백일장 우수 성적 입상1

우리말 우리글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안내초등학교 학생들

- 백일장에서 글을 쓰며 의미 있는 한글날을 보냈어요! -

 

□ 안내초등학교(교장 김영임)는 지난 한글날(10월 9일), 충북 글짓기 지도회가 주최하는 제 49회 교육감기 차지 한글 백일장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습니다. 한글날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6학년 여학생 세 명이 청주 사직초등학교를 찾아 마음을 담아 글을 썼고, 운문 분야에서 금상(남하윤6), 은상(김나연6), 산문 분야에서 금상(남하린6)을 수상하며 우수 소규모학교로 인정받아 깃발도 받았습니다.

□ 이날 참여한 남하린 학생은 “평소 가을에 느꼈던 생각을 글로 담았는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고, 김나연 학생은 “친구를 주제로 평소에 글을 썼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남하윤 학생은 “50년 가까이 되는 역사 깊은 백일장에서 개인상 뿐만 아니라 단체상도 받게 되어서 놀랐다.”며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우수 지도교사상을 받은 지도교사 김보람은 “학생들이 어렸을 때부터 자신의 감정을 글로 많이 표현하고, 한글을 바로 쓰는 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한글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안내초등학교는 아름다운 우리 한글을 사랑하는 언어습관을 가지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다음글 옥천 이원초, 청주랜드로 떠나는 가을 현장체험학습 운영
이전글 옥천 장야초, 자녀 성교육 학부모 연수 개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