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중앙초,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중앙초,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작성자 중앙초 조회 10 등록일 2019/09/11
첨부
중앙초,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1 중앙초,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2

 

□ 중앙초(교장 신남숙)는 지난 10일 충북약사회(회장 신태수)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단 (단장 성종환) 약사 8명과 함께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청주지역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4학년 학생 274명을 대상으로 소화제의 원리, 약상자 모형 설명, 붕해도  실험 , 가정상비약 설명, 처방전 알아보기, 약사진로 체험 등 6개의 체험학습 도구를 각 교실에  준비해 학생들이 체험 후 다음 교실로 이동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 체험학습에서는 소화제가 우리 몸에서 어떻게 흡수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종이컵에 녹말풀과 소화제 가루를 직접 혼합하는 실험을 통해 소화제가 몸에서 작용하는 원리를 직접 체험했다. 더불어 올바른 의약품 복용법과 처방전 보는 법 등에 대한 교육도 이어져 어린이들의 의약품 사용에 대한 안전 의식을 높였다.

□ 체험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이번 체험을 통해 소화제가 흡수되는 과정을 알게 되어 신기하고, 앞으로는 약을 함부로 먹지 않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 중앙초 신남숙 교장은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이 교사와 학생들 모두 만족하는 체험이 었으며, 앞으로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높이 평가했다.

 

 

다음글 덕성유, 얼쑤 좋다! 전통으로 물드는 덕성 잔칫날
이전글 추풍령초, ‘함께 나누는 행복 가득 요리 교실’운영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