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추풍령초, ‘함께 나누는 행복 가득 요리 교실’운영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추풍령초, ‘함께 나누는 행복 가득 요리 교실’운영
작성자 영동교육지원청 조회 13 등록일 2019/09/11
첨부
추풍령초, ‘함께 나누는 행복 가득 요리 교실’운영1

□ 추풍령초등학교(교장 이장건)는 11일(수) 도서실에서 1~2교시에는 2~3학년이, 3~4교시에는 유치원~1학년 학생들이‘함께 나누는 행복 가득 요리 교실’이라는 주제로 유·초 연계 징검다리 교육활동을 운영했다.

□ 이번 유·초 연계 징검다리 교육활동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친구들과 선·후배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전통음식을 만들어, 가정으로 선물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 학생들은 먼저 추석 명절의 유래와 역사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나누면서 더 행복해지는 명절을 보내자고 약속한 후, 고사리같이 작은 손으로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오란다를 만드는 과정을 실습했다.

□ 이번 요리교실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학교에서 친구와 언니·오빠와 함께 추석에 대해 배우고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나라 전통음식 중 오란다를 만들어 보니 신나고 즐거웠고, 내가 만든 오란다를 가족과 함께 빨리 먹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 이번 요리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후배·선배·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요리실습이 됐을 뿐 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통문화와 음식에 대해 배우며, 배움의 즐거움을 맛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다음글 중앙초,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이전글 영동초, 품성함양교육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