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진천상산초, 음악이 흐르는 즐거운 등굣길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진천상산초, 음악이 흐르는 즐거운 등굣길
작성자 진천상산초 조회 11 등록일 2019/09/11
첨부
진천상산초, 음악이 흐르는 즐거운 등굣길1 진천상산초, 음악이 흐르는 즐거운 등굣길2

Ꝇ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김정현)는 9월 11일(수) 새로 지은 조회대에서 등굣길 작은 음악회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활기찬 등굣길을 독려하였다. 2016년 창단된 상산칸타빌레 오케스트라는 3월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연습해 온 음악을 친구들과 선생님, 학교에 들르신 학부모님들께 선보였다.

 

Ꝇ 상산칸타빌레 오케스트라는 등굣길 작은 음악회에서 ‘할아버지 11개월’, ‘Butterfly-영화 국가대표 OST’, ‘교가’ 등 6곡을 연주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의 발걸음을 더욱 가볍고 신나게 하였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예술적 소양과 감성을 자극하였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Ꝇ 오케스트라 단원인 6학년 전서윤 학생은 “등교하는 친구들의 등굣길을 즐겁게 해 줄 수 있어서 보람 있었고,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다른 악기 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을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등굣길 음악회를 관람한 학생은 “등굣길에 연주곡을 들으니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워졌다.”고 말했다.

 

Ꝇ 진천상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활 속 가까이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른 인성 및 정서적 감수성이 신장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글 상촌초, 마을교사와 함게하는 친환경 천연염색체험학습 운영
이전글 단양유치원,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