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옥천 이원초 책 속 작가와 만남의 시간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옥천 이원초 책 속 작가와 만남의 시간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
작성자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 조회 10 등록일 2019/09/10
첨부
옥천 이원초 책 속 작가와 만남의 시간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1 옥천 이원초 책 속 작가와 만남의 시간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2

이원초, 책 속 작가와 만남의 시간 ‘찾아가는 독서교실’운영

 


 

□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이원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 속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행사는 ‘강아지똥’, ‘황소아저씨’ 등의 동화 작가 정승각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럽게 독서 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 정승각 작가와 동화책을 읽은 후 ‘마음을 그려보아요’라는 주제로 낙서 놀이를 통해 그림책 속에 담긴 생각과 느낌을 도화지 속에 그리거나 글로 적어보고 친구들 앞에서 표현해 보는 독서 교육 활동을 했다.


□ 또한, 작가와의 인터뷰시간에는 작가라는 진로에 대한 탐색의 시간을 가지고, 직접 가까이 작가를 체험해 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 6학년 김요한 학생은 “유명한 작가를 직접 만나게 되어 소중한 시간이었다. 책은 어렵고 딱딱한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독서 교실을 통해 동화책에 매력에 푹 빠진 것 같다. 앞으로 도서관에 책벌레가 되어야겠다.”라고 말했다.

□ 김전환 교장은 “학생들에게 작가라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책 읽기를 생활화하고 책을 통한 간접적 경험을 통해 소양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이원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다음글 단양유치원,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이전글 단양 한국호텔관광고 Y-SMU 청소년 봉사단, ‘민들레 다래동산’ 봉사활동 펼쳐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