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정수중, 국립중앙과학관 온마음초청행사 체험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정수중, 국립중앙과학관 온마음초청행사 체험
작성자 영동교육지원청 조회 15 등록일 2019/09/10
첨부
정수중, 국립중앙과학관 온마음초청행사 체험1

□ 영동 정수중학교(교장 박상윤)는 10일(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추진하는 “2019년 온(溫)마음 초청행사”에 참여하여 과학관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이 행사는 충청북도교육청과 연계하여 평소 과학교육 체험행사를 많이 접할 수 없는 학생들을 국립중앙과학관에 초청하여,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 체험기회의 제공으로 지역 간 과학문화 격차 해소 및 과학 대중화에 기여 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이날 정수중학교 학생들은 「체험교육 + 전시관람」형태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구성하고, 1부에서 블록코딩을 통해 로봇을 제어하는 방법을 실습해 보는 로봇코딩 교육을 진행하였고 2부에서 창의나래관에서 학생이 중심이 되어 즐기면서 체험하는 드론, VR, 가상현실 등의 첨단 과학기구와 장치들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3부에서는 3D 펜의 원리를 이해하고 작동하여 작품을 만드는 활동을 진행하는 메이커 교육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첨단 과학의 소중함과 즐거움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

□ 정수중학교 박상윤 교장은 ‘국립중앙과학관의 브랜드 명인 “온(溫)마음”에 과학을 나누는 따뜻한 마음, 모든 정성을 다하는 마음, 항상 연결되어 있고 계속하는(ON) 마음이 담겨있는 것처럼 학생들을 융합과 창의력을 향상 발전시켜 4차산업혁명 시대의 꿈을 이루는 인재로 키워야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추풍령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바른언어사용
이전글 오송유) 전통체험 한마당으로 풍성한 한가위 맞이해요!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