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영동중 톡톡(TALK)학생회의 2학기맞이 준비!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영동중 톡톡(TALK)학생회의 2학기맞이 준비!
작성자 영동교육지원청 조회 62 등록일 2019/08/13
첨부
영동중 톡톡(TALK)학생회의 2학기맞이 준비!1 영동중 톡톡(TALK)학생회의 2학기맞이 준비!2

□ 영동중학교(교장 지헌술)는 여름방학 기간 중 8월 13일(화요일)에 영동중학교 톡톡(TALK)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한 학생자치역량강화 다모임을 진행했다. 이번 학생자치역량강화 다모임은 민주적인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학교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고, 학생회 임원들이 영동중학교의 2학기 시작 전에 학생자치활동의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 학생자치역량강화 다모임은 ‘학생자치를 말하다’를 주제로 한 경기 광수중 교사 백원석의 특강을 듣고 2학기 학생회 부서별 계획 수립, 학생자치 SNS활성화를 통한 학교폭력예방책 논의, 학생자치회 부서별 명칭 변경 논의를 하였다.

□ 이번 학생자치역량강화 다모임을 기획한 김진원 교사는 “1학기에 진행된 리더십캠프와 퍼실리테이터 교육을 통해 고양된 학생들의 자치의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하고 싶은 것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미리 준비하고 계획해서 학교에서 실현시킬 수 있도록 개학 전 학생자치역량강화 다모임를 준비했는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하고 싶은 행사들을 발표하고 소개하는 걸 보니 기획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고 소감을 전했으며, 영동중 학생회 임원인 3학년 학생은 “하고 싶은 행사들을 미리 계획하고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학 중에 계획하니 2학기가 너무 기대되고, 학생회 임원이 된 것이 너무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 지헌술 교장은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학교의 주체인 학생들이 앞장서서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모여서 회의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영동중학교의 미래가 밝은 것 같다. 새 학기에도 영동중학교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분좋게 생활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글 청성초, 친구 사랑의 마음을 담아 벽화를 그려요.
이전글 부용초 방학중 돌봄 체험학습 실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