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보은 속리초,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은 속리초,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
작성자 속리초 조회 19 등록일 2019/07/12
첨부
보은 속리초,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1 보은 속리초,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2 보은 속리초,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3 보은 속리초,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4 보은 속리초,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5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

양성평등 진로체험학습을 떠나요-

 

□ 속리초등학교(교장 류봉순)는 7월 12일 꿈 UP 감성 UP 네 꿈을 잡(JOB) 고(GO)라는 프로젝트 일환으로 전교생이 어린이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를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미래의 진로를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이 행사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서 실시되었는데 1~3학년 23명은 서울 키자니아에서, 4~6학년 17명은 성남 한국 잡월드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두 곳 모두 버스로 2시간 30분을 가야하는 먼 길이었지만 학생들 모두가 다양한 먹거리 연구소와 특수부대훈련소, 동물복지센터, 마술사 등 70개가 넘는 특별한 직업들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체험 전날부터 한껏 설레었다.

 

□ 이 날 저학년 학생들은 키자니아에서 경찰서, 소방관, 방송국, 교육대학교, 대사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만나고 라면 연구소, 과학수사대CSI, 수면과학연구소, 비행기 조종사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직업도 체험했다.

 

□ 체험에 참가한 2학년 유하랑 학생은 “키자니아 안이 복잡한 도시 같고 다양한 상점과 건물들이 실제와 똑같아서 더 재미있었다.” “체험을 하고 돈을 내는 것이 신기하고 돈을 벌기도 해서 정말 어른이 된 것 같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 류봉순 교장은 "학생들의 희망직업이 점점 더 다양해지는 것 같다.”며 “어떤 직업이든 남자 직업 여자 직업이 있을 수 없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직업에 대하여 학생들이 미리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다음글 오늘은 유치원에서 물놀이해요!
이전글 진천삼수초, 교직원 쉼터 설치로 행복지수 UP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