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네팔에서 온 수잔 샤키야, 단양고, 한국호텔관광고 세계시민교육 특강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네팔에서 온 수잔 샤키야, 단양고, 한국호텔관광고 세계시민교육 특강
작성자 단양 한국호텔관광고 조회 35 등록일 2019/07/10
첨부
네팔에서 온 수잔 샤키야,  단양고, 한국호텔관광고 세계시민교육 특강1 네팔에서 온 수잔 샤키야,  단양고, 한국호텔관광고 세계시민교육 특강2

네팔에서 온 수잔 샤키야, 단양고, 한국호텔관광고 세계시민교육 특강

 

지난 7월 8일, 단양고와 한국호텔관광고엔 방송에서 낯익은 외국인이 학교를 방문해 교정이 들썩였다.

다름 아닌 한때 인기리에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과 “네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프로에 고정 출연하였고 EBS 세계테마기행, 한국기행 특집방송과 YTN 라디오 세계를 만나는 시간 “국경 없는 토론”, MBC everyone_ “대한 외국인”에 출연하고 있는 네팔 출신 수잔 샤키야가 세계시민교육 특강을 위해 오전 오후 한국호텔관광고와 단양고를 방문했기 때문이다.

 

유네스코학교인 단양고와 한국호텔관광고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유네스코 정신 함양을 위해 공동으로 특강으로 준비했는데, 수잔은 최근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시민교육 관련 유네스코학교 소속 다수의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활발한 강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날 수잔은 네팔 국가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한국에 오게 된 동기, 다양한 대학 전공을 통해 많은 직업을 갖고 있는 특이한 이력 등을 학생들과 진솔하게 대화하며 2시간 강의를 재미있고 명쾌하게 풀어 나갔다.

특히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고등학생들에게 수잔은 자신의 인생경험을 토대로 청소년기의 갈등과 방황을 어떻게 극복해 왔는지,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 왔는지에 대해 학생들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수잔은 강연에서 자신의 고국인 네팔이 지난 2015년 대지진으로 2천여명 사망자가 발생하고 극심한 피해를 입어 많은 아픔을 겪고 있을 때 한국을 비롯해 많은 국가의 국제적인 지원으로 빨리 복구되어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도 세계시민으로서 지구촌의 아픔을 외면하지 말아 달라는 부탁을 잊지 않았다.

수잔은 현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글로벌 홍보대사 네팔 대사로 활동 중이다.

 

강의를 마친 수잔은 학생들과 교직원들과 자유롭게 기념촬영과 사인행사를 하며 친교의 시간도 가졌다.

 

다음글 단양 한국호텔관광고, 명문학교 육성을 위한 현장체험 및 MOU 체결
이전글 세성초, 놀이공간 조성 「다 같이 놀자! 동네 한바퀴」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