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단양중, 파이데이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단양중, 파이데이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작성자 단양중학교 조회 65 등록일 2019/03/14
첨부
단양중, 파이데이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1 단양중, 파이데이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2 단양중, 파이데이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3 단양중, 파이데이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4 단양중, 파이데이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5

달콤한 情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 학생중심 파이데이(3.14) 운영-

충북 단양중학교(교장 김명수)에서 3월 14일 파이(원주율)데이를 맞아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수학동아리 ‘수학으로 만드는 세상(이하 수만세)’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한 파이데이는 원주율( )의 근사값인 를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의 수학자 자트루가 제정한 날이다.

학생들은 이 날 행사에서 도미노 조각을 3.14m 가까이로 날리는 게임, 친구와 함께 31.4cm를 어림하여 탑을 쌓아 우승자를 가리는 게임, 초시계로 31.4초에 근사한 시간을 맞추는 게임, 발 뼘으로 원의 지름과 둘레의 비율을 재서 원주율( )을 구해보는 활동, 값의 소수점 아래 반복되지 않는 무한한 수 속에서 자신의 학번 찾기 활동 등 교과서 속 지식을 학생의 눈높이에서 맞춤형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하였다.

수학동아리 ‘수만세’회장 전우성 학생은 “파이, 원주율이라는 수학용어를 친구들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을까? 하고 많이 고민하고 준비했는데, 많은 친구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수학동아리 회장으로서 사명감을 느끼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다음글 초평초등학교, 2019학년도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실시
이전글 추풍령초, 청렴실천 다짐 대회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