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산외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학부모 한지공예교실 인기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산외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학부모 한지공예교실 인기
작성자 산외초등학교 조회 73 등록일 2019/01/18
첨부
산외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학부모 한지공예교실 인기2

  보은 산외초등학교(교장 윤동선)에서 1월 15일(화)부터 1월 21일(월)까지 5일 동안 오후 시간을 이용해 운영 중인 「학부모 한지공예교실」이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교생이 23명인 농촌 소규모학교인 산외초등학교는 이번 겨울방학 동안 학생을 대상으로 돌봄교실과 영어캠프를 비롯하여 드론, 피아노, 바이올린, 기타, 우쿨렐레, 요리, 난타, 뉴스포츠 등 다채로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외초등학교는 평생교육 차원에서 매년 방학을 이용해 다양한 학부모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학부모 한지공예교실」은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한지를 이용한 우리 전통 가구(6단 서랍장)를 만들 수 있는 경험을 통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지공예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어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가구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어 더욱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동선 교장은 "우리의 전통한지를 이용해서 따뜻하고 정감어린 질감, 질리지 않는 은은한 멋으로 실생활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전통공예작품을 완성한 모든 수강생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산외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와 지역 주민 대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단양초, 충북교육청 기획관 이건영의 모교사랑 후배사랑
이전글 단양 대가초, ‘연극으로 다함께 여는 한마당 졸업축제’ (사진은 오후에 올려드리겠습니다)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