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대제중, 꿈, 보람, 미래를 향한 첫걸음!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대제중, 꿈, 보람, 미래를 향한 첫걸음!
작성자 대제중학교 조회 45 등록일 2019/01/17
첨부
대제중, 꿈, 보람, 미래를 향한 첫걸음!1 대제중, 꿈, 보람, 미래를 향한 첫걸음!2

제천관내 첫 졸업식이 1월 8일 대제중학교에서 열렸다.

 대제중(교장 이원희)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다목적강당에서 제60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은 기존의 형식적 졸업식에서 벗어나 졸업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주목받는 형태로 진행됐다.

 1부 식전 행사는 졸업생들의 3년간의 교육활동 내용이 담긴 영상 감상과 ‘대제앙상블’의 관현악 공연으로 꾸려졌다.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준비한 영상은 지켜보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가에 미소를 짓게 했다.

 이어진 2부 행사 졸업식에서는 대제중학교만의 특색을 살린 ‘졸업메달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학교장이 졸업생 한 명 한 명의 졸업을 축하하며 목에 메달을 걸어주는 장면은 모든 학생이 졸업식 단상에서 주인공이 되어 축하를 받을 수 있는 진광경이었다. 메달 수여식이 진행되는 동안 졸업생들이 남기는 메시지가 담긴 화면이 공개돼 새롭게 바뀐 졸업식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학부모들은 "과거 일부 시상자들 중심의 졸업식이 졸업생 모두의 멋진 졸업식으로 탈바꿈 되고, 졸업을 스스로 뿌듯해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라고 전했다.

 이원희 교장은 "우리 졸업생들에게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졸업식을 선물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모두가 주인공이었던 대제중학교의 졸업식을 거친 60회 졸업생들이 앞으로의 인생에서도 주인공이 될 수 있길 기대해본다.

다음글 단양 어상천초, 대학생과 함께 방학캠프 해요!
이전글 대제중, 선배와의 만남:직업과 진학을 만나 꿈을 Job다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