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대제중, 선배와의 만남:직업과 진학을 만나 꿈을 Job다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대제중, 선배와의 만남:직업과 진학을 만나 꿈을 Job다
작성자 대제중학교 조회 79 등록일 2019/01/17
첨부
대제중, 선배와의 만남:직업과 진학을 만나 꿈을 Job다1 대제중, 선배와의 만남:직업과 진학을 만나 꿈을 Job다2

지난 12월 21일(금) 대제중학교(교장 이원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 행복한 진로 Talk Conc_ert ‘선배와의 만남;직업과 진학을 만나 꿈을 Job다’라는 주제로 본교를 졸업한 대학생들과 정리수납전문가, 보드게임지도사, 경찰행정학과 교수를 모시고 대학 생활 및 학과 정보 제공, 중고등학교 시절의 학습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선배와의 만남과 정리수납전문가와 보드게임지도사, 경찰 및 과학수사기법에 대한 진로 특강과 체험활동을 4시간 동안 실시하였다.

 

대제중을 졸업한 졸업생들이 후배 사랑의 정신으로 건축학과, 전자상거래학과, 국어교육과, 경영학과, 법학전문대학원, 전기전자과, 전자공학과, 약학과, 지리학과, 국어국문학과, 아동가족학과, 한의학과, 행정학과, 국제언어문화학부, 경찰행정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무용학과, 특전통신부사관과의 18개 학과로 구성이 되었다. 재학생들은 사전에 평소 알고 싶거나 진학을 희망하는 학과를 1,2지망으로 미리 선택하여 맞춤형 강의를 들었으며, 전공 학과에 대한 정보와 학습 방법, 진로(취업) 분야 등을 생생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2학년 재학생은 “아동가족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는 것도 좋았지만, 꿈에 대한 생각과 공부에 대한 확신, 대학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선배들의 설명과 경험담을 듣고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졸업생은 “선생님으로부터 요청을 받았을 때 두렵기도 하고 후배들에게 어떤 말을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후배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진지하게 들어주어서 고마웠고, 짧은 시간에 많은 걸 전달 수 없어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직접 후배들 앞에서 강연을 해보니 좋은 경험을 한 것 같고, 후배들에게 부끄럽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대학생활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과 선생님들에 대한 수고에 대한 감사함,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1학년 대상으로 정리수납전문가 체험으로 자신의 사물함을 정리해보면서 필요와 불필요와의 관계, 정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고, 2학년은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의 도움을 받아 보드게임지도사의 직업 정보와 실제 보드게임을 해보면서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며, 3학년은 경찰 직업 탐색과 실제 사례 중심의 과학수사기법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경찰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하루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실제적인 진로설계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매번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학교 담당자의 설명이 있었다.

 
다음글 대제중, 꿈, 보람, 미래를 향한 첫걸음!
이전글 대제중, 감미로운 아리아 공연과 함께한 행복축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