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학교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학교
상촌초,겨울방학 쑥쑥 캠프운영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상촌초,겨울방학 쑥쑥 캠프운영
작성자 상촌초등학교 조회 25 등록일 2019/01/09
첨부
상촌초,겨울방학 쑥쑥 캠프운영1

□ 영동군 상촌초등학교(교장 장미현)는 9일(수)~11일(금)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로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쏙쏙 캠프>를 열었다.

□ <겨울방학 쏙쏙 캠프>는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에 있는 어린이들이 대학생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즐겁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직접 만들어보며 배우는 교육프로그램이다.

□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참가하며, 1일차에 <모래시계 만들기>를 하며, 액체 모래시계 원리에 관한 과학적 지식을 아이들에게 소개하며 액체 모래시계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민족과 도시락>을 통해 부스별 체험활동을 하고 우리 역사에 얽힌 도시락 이야기를 진행한다.

□ 2일차에는 <경제야 놀자>에서는 용돈의 사용법과 용돈 캘린더의 사용법을 교육하여 경제관념을 키워주고 직업 가치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적성과 흥미를 찾아준다. <미니운동회>를 통해 피구, 이어달리기 등을 하며 아이들이 친구들 및 대학생 선생님들과 더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진다.

□ 3일차에는 <직업 액자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에 품고 있는 꿈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찍어 액자로 담아 선물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캠프 퀴즈>와 <으쓱시장>을 통해 소감을 나누며 쏙쏙 캠프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진다. 5학년 김지환 학생은 “대학생 선생님들이 모두 친근해서 좋았고 방학 중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 무척 색다른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 장미현 교장은 “대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 아이들의 방학 생활에 신선한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오늘은 교육기부를 받았지만 미래에 우리 아이들이 대학생이 되어 농어촌 학교에 가서 교육기부를 베풀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추풍령중,참여형 졸업식 실시
이전글 양산초,대학생 교육기부 진로캠프 운영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