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충북특수교육원, 2018년 드론활용 교육 연수 실시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특수교육원, 2018년 드론활용 교육 연수 실시
작성자 특수교육원 조회 169 등록일 2018/07/10
첨부
충북특수교육원, 2018년 드론활용 교육 연수 실시1

-특수교사 대상으로 드론의 원리 이해와 비행 실습 연수-

□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성경제)은 특수교사의 SW 및 스마트교육의 현장 적용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2018년 특수교육 정보화연수를 운영한다.

□ 이번 연수는 10일(화), 12일(목), 17일(화), 19일(목) 4기로 나누어 특수교사 70여 명을 대상으로 ‘드론활용 교육 연수’를 주제로 진행되며, 장소는 충북특수교육원 다사랑체육관이다.

□ 또한 신청한 특수학교에 한해, 2학기 동안 찾아가는 드론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일정은 특수학교별로 자율 조정하여 진행된다.

□ 드론활용 교육 연수를 통해 드론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비행을 통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미래 정보기술과 관련된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더불어, 충북특수교육원은 7월 24일(화)~25일(수) 이틀에 걸쳐 ‘특수교육을 위한 스마트러닝’을 주제로 태블릿PC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기기의 현장적용 방법을 익혀보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 성경제 원장은 “이번 연수가 스마트교육 현장에서 창의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충북특수교육원은 드론활용 교육 외에도 스크래치 활용, 창의코딩교육, 보조공학기기, e-sports, NEIS 개별화교육 활용 등 다양한 특수교육 정보화 연수가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다음글 충북국제교육원, 초등 5학년 대상 '초등영어기초과정' 1-8기 운영
이전글 충북국제교육원 남부센터, 「2018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