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충북, SW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 SW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
작성자 충청북도교육정보원 조회 27 등록일 2017/08/10
첨부
충북, SW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1 충북, SW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2 충북, SW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3 충북, SW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4

□ 충북교육정보원(원장 이은순)은 지난 7월 22일 경북 경일대학교에서 개최된 제3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전국대회에 총 21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은상 9, 동상 6, 장려 6을 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충북이 참가한 이래 최고의 성적을 갱신하였다.

□ 특히, 중등부에서는 전원이 동상 이상의 입상성적을 거두어 내년에는 한층 더 성장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이날 대회는 충북 본선을 거친 초등학생 7명, 중학생 7명, 고등학생 7명 등 총21명이 참가하였으며 류재현(국원초 6), 김민성(서경초 6), 김한길(동명초 6), 김영진(각리초 6), 이온조(충주미덕중 2), 서동석(서원중 3), 조보령(충북과학고 3), 신현(충북과학고 2), 김민성(충북과학고 1), 초․중․고등부에서 각각 은상을 받았으며, 그 외 동상 6, 장려상 6을 각각 수상하여 역대 충북 최고의 성적과 함께 정보교육의 위상을 높였다.

□ 충북교육정보원 관계자는 “충북교육정보원은 이번 정보올림피아드 대회를 대비하여 지역예선인 충청북도정보올림피아드 대회를 이론과 실기로 병행하여 실시였으며, 전국대회인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출전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마스터과정’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정보영재교육의 노력들이 현재의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 한국정보올림피아드(KOI, Korea Olympiad in Informatics) 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청소년 대상 IT 경진대회이다.

 

다음글 2017.유아교육진흥원 여름방학 특별체험 실시
이전글 초등 5학년 대상, 3박 4일 합숙형 영어 캠프 모집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