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외국인과 함께 하는 미국·필리핀 문화 체험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외국인과 함께 하는 미국·필리핀 문화 체험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조회 4 등록일 2019/11/07
첨부
외국인과 함께 하는 미국·필리핀 문화 체험1 외국인과 함께 하는 미국·필리핀 문화 체험2

외국인과 함께 하는 미국·필리핀 문화 체험

 -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 -

 

□ 성화중학교에서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의 일환으로 미국(6일)과 필리핀(7일) 문화교실 수업이 진행되었다.

□ 성화중 문화교실 수업은 학생들에게 외국인이 미국의 역사와 건축물, 청소년 문화 및 필리핀의 전통의상과 음식, 언어 등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직접 의상을 입어보고 간단한 인사말과 노래 등을 배우는 것으로 마무리 했다.

□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은 외국인이 학교로 찾아가 문화이해수업을 진행하고 놀이와 노래 등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도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이 운영·지원하고 있다.

□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튀니지, 몽골, 필리핀, 가봉, 캐나다, 영국, 베트남,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주제로 68회 진행되었으며 총 2,481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 충북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올 한해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의 높은 인기와 신청 수요를 반영해 2020학년도에도 약 80회 정도의 문화교실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글 특별한 문화체험으로 다문화 감수성 UP!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중등 글로벌인재 다문화교육과정 운영
이전글 제7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충북 학생들 두각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