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제7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충북 학생들 두각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제7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충북 학생들 두각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조회 8 등록일 2019/11/05
첨부
제7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충북 학생들 두각1 제7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충북 학생들 두각2 제7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충북 학생들 두각3

□ 11월 2일(토) 교육부와 LG연암문화재단 주최로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제7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가 열렸다.

□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는 다문화학생의 이중언어 구사력을 기르고 올바른 정체성 확립을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으며, 2013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7회를 맞았다.

□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ᐧ도교육청에서 선발된 학생 50명(초등 25명, 중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 충북에서는 지난 10월 11일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열렸던 도대회를 거친 초등부 대상 남당초 우한나(6년 몽골어), 중등부 대상 한국호텔관광고 김민우(2년 중국어), 금상 경덕중 김파벨(3년 러시아어) 학생이 참가했다.

□ 대회 결과, ...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 수상 학생에게는 소정의 부상과 ‘LG와 함께하는 사랑의 다문화학교’에서 이중언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출전학생 응원을 위해 대회장을 찾은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한 관계자는 "해마다 참가 학생들의 기량이 눈에 띄게 향상되는 것을 느낀다.”라며 “이중언어말하기대회가 다문화학생의 자존감을 높이고 이중언어 화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하나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한편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한국어교육, 글로벌 인재 다문화교육과정 등 학생, 학부모, 교원 대상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

□ 지난 10월 11일에는 제8회 충북 이중언어말하기대회를 포함한 ‘제1회 다문화 어울림 축제’를 개최하였다.

 

다음글 외국인과 함께 하는 미국·필리핀 문화 체험
이전글 충북교육연구정보원, 2019. 제4회 충북 소프트웨어 해커톤 페스티벌 개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