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놀이보다 더 재밌는 다중언어문화(러시아어)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놀이보다 더 재밌는 다중언어문화(러시아어)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조회 19 등록일 2019/10/16
첨부
놀이보다 더 재밌는 다중언어문화(러시아어)1 놀이보다 더 재밌는 다중언어문화(러시아어)2

놀이보다 더 재밌는 다중언어문화(러시아어)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 글로벌 인재육성 다중언어문화교육(러시아어) 운영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중부분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4월 9일(화)부터 진천상산초등학교 학생 19명과 진천한천초등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2019년 글로벌 인재육성 다중언어문화교육(러시아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러시아의 문화와 언어에 관심이 있는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게임과 놀이를 통해 러시아어를 배우고 러시아의 전통 문화와 풍습을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참가학생의 호응을 얻고 있다.

□ 본 과정은 다문화 학생들에게 러시아어 학습과 어머니 나라에 대한 이해의 장을 제공하여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수업을 병행하여 이중 언어 사용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일반 참가 학생들도 본 과정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다른 나라 문화를 포용하는 문화감수성을 키우고 있으며, 러시아어를 비롯한 제2외국어 학습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다음글 학교교육의 공공성을 높이는 저작권 침해 예방 권역별 연수 실시
이전글 충북 학교교육과정 성과 공유 세미나 열려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