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4차 산업을 이끌어갈 SW정보영재교실 성황리에 종료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4차 산업을 이끌어갈 SW정보영재교실 성황리에 종료
작성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조회 31 등록일 2019/09/05

- 2019학년도 sw정보영재교실 수료식 -

□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원장 정광규)은 소프트웨어에 흥미와 소질이 있는 초등학생 40명, 중학생 40명을 선발하여 운영한 ‘2019학년도 SW정보영재교실 운영을 성황리에 마치고 지난 7일에 수료식을 하였다.

□ 특히, 수료식에는 100여명의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1년간 배운 결과물을 보고 소프트웨어가 4차 산업시대의 실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상호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매우 뜻깊고 의미있는 행사이었다.

□ 학생들은 지난 2월부터 언플러그드 컴퓨팅, C언어, 파이썬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피지컬 컴퓨팅 등의 내용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8시간씩 총 106시간의 정보영재교육을 받았다.

□ 정보영재교실은 4차 산업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운용에 필수인 SW에 흥미를 갖도록 체험중심의 프로젝트 교육을 운영하였고, 이러한 교육의 성과로 간단한 게임부터 웹어플리케이션, 머신러닝(인공지능), 소형 스마트식물재배기(Mini Smart-Farm) 등 다양한 산출물을 만들었다.

□ 2015개정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교육의 필수화와 정보영재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긍정적인 평가로 인해 2019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전형에서 모집정원의 2.5배에 이르는 지원자가 정보영재교실에 지원하였다.

□ 정광규 원장은 “정보영재교육원을 수료하는 학생들이 그동안의 소프트웨어교육을 바탕으로 자신의 재능을 키워 미래사회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글 2019. 추계 영동군 초중학교 육상경기대회 개최
이전글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개강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