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개강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개강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조회 34 등록일 2019/09/03
첨부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개강1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개강2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 개강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이 31일(토) 오전 10시 청주교육대학교에서 도내 초·중·고등학생 40명(초등 20명, 중등 20명)을 대상으로 ‘충북 글로컬 브릿지’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 ‘충북 글로컬 브릿지’는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의 통합교육을 통하여 다문화 감수성 제고 및 잠재능력 계발을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서,

□ 공모를 통해 선발된 청주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이하 청주교대)이 주관하고 충청북도국제교육원이 지원하는 민간위탁 사업이다.

□ ‘충북 글로컬 브릿지’는 청주교대의 다문화교육센터, 과학영재교육원, 미술영재센터의 우수 교육 프로그램과 교수진을 활용하여 8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 다문화 이해 및 진로탐색, 안전교육, 과학·수학·미술 영재 프로그램, 역사문화 탐방, 학부모 통합교육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사명기 충북국제교육원장은 “학생들이 맞춤형 통합교육을 통하여 다문화 감수성을 기르고, 수학·과학·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계발하여 충북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4차 산업을 이끌어갈 SW정보영재교실 성황리에 종료
이전글 중학교 자유학기제 연계 ‘창의문화체험 1일 영어과정’ 운영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