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동아리 성황리에 마쳐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동아리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조회 17 등록일 2019/05/10
첨부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동아리 성황리에 마쳐1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동아리 성황리에 마쳐2

□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지난 4월 5일부터 운영한 상반기 학부모 동아리를 5월 10일, 많은 학부모들의 참석한 가운데 마무리했다.

□ 이 학부모 동아리는 작년 4월에 개원한 다문화교육지원센터가 다문화 학부모를 포함한 모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개발과 자녀교육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올해부터 시작했다.

□ 30여 명의 청주시 학부모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에 모여 총 6회 동아리 활동을 하였다.

□ 동아리 활동은 독서모임과 꽃꽂이로 운영되었는데

□ 김송순 동화작가와 함께 한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독서모임에서는 자아 찾기와 가족들과의 소통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 또 ‘꽃처럼 향기로운 나’ 꽃꽂이 모임에서는 다육식물, 드라이플라워 등을 재료로 협동작품을 만들어 충북노인종합복지관에 기부했다.

□ 동아리 활동을 마무리하는 소감 나누기 시간에 한 학부모는 “처음 동아리에 나오기까지 용기가 필요했지만, 독서모임에서 서로 속 깊은 이야기를 하고 꽃꽂이를 통해서 함께 한다는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센터 관계자는 “학부모들에게 자기개발과 상호문화교류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학부모 동아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나아가 자녀들의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 한편 다문화교육지원센터 2학기 학부모 동아리는 10월 11일~ 11월 15일까지 운영되며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www.cbiei.go.kr/mc)을 통해 9월 중 신청을 받는다.

 

다음글 북부분원 '찾아가는 챌린지 캠프’ 운영
이전글 2019. 제33회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COI) 학교대회 개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