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공유와 나눔 디자인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문화예술 메이커교육 연구회 공모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공유와 나눔 디자인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문화예술 메이커교육 연구회 공모
작성자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 조회 100 등록일 2019/01/28

□ 충북학생교육문화원(원장 최광주)은 학습자의 미래역량을 융합방식의 교육 활동으로 강화할 수 있는 「문화예술 메이커교육 연구회」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 문화예술 메이커교육 연구회란 메이커교육과 디자인 씽킹을 접목하여 학교, 지역 등에 관한 현재의 상태를 보다 나은 상태로 변화시키는 예술적인 결과물을 제작하는 사업으로,

□ 영상, 공예 등의 예술적 접근방식을 통해 사람중심의 이타적인 관계역량을 신장시키는 방향으로 ‘만들고, 배우며, 공유하는’ 학습자 주도형 연구회를 말한다.

□ 공모 대상은 초등․중등학생 20팀과 교직원팀 10팀이며, 문화예술 메이커 콘텐츠 개발 과정 속에서의 창의성 신장과 새로운 미래교육 모델 제시를 목표로 연구회당 5백만원의 교육활동비를 지원하게 된다.

□ 연말에는 각 연구회에서 제작한 예술작품과 콘텐츠 결과물을 바탕으로 연구회별 운영 취지와 진행 과정이 담긴 성장 스토리형 메이커 마켓도 개최하여 체험을 원하는 교육가족 모두와 함께할 계획이며,

□ 시제품 판매에 따른 수익금은 연구회 자체 계획에 따라 의미 있는 곳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 응모는 1월 24일부터 2월 15일까지이며, 별도의 심사과정을 통해 2월 19일 최종 선정한다.

□ 세부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업무관리시스템 공문으로 확인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학생교육문화원 업무담당자(☏043-229-2652)로 하면 된다.

□ 학생교육문화원 이영정 문화예술부장은 “인문․예술기반 메이커 활동을 통한 관계, 소통 등의 미래역량 함양과 지역적, 범지구적 문제에 대한 공감 및 나눔을 실천하는 인간중심 인재 육성을 위해 문화예술 메이커교육 연구회는 분명 흥미로운 사업이며, 충북교육의 미래를 모색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다음글 국제교육원 북부센터, '중등교사 영어연수' 운영
이전글 「버슴새의 향연」 충청북도교육청청소년국악관현악단 창단을 위한 지휘자 및 강사, 신입단원 모집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