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직속기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직속기관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니하오!‘다문화꾸러미’로 만나는 중국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니하오!‘다문화꾸러미’로 만나는 중국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조회 4 등록일 2018/09/14
첨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니하오!‘다문화꾸러미’로 만나는 중국1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니하오!‘다문화꾸러미’로 만나는 중국2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김인숙) 다문화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가 도내 학생들에게 다문화 체험 기회 제공과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을 위해 ‘다문화꾸러미’를 올 12월까지 운영한다.
□ 다문화꾸러미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 자료들을 전시 상자에 비치하여 실물자료와 시청각자료를 이용한 문화다양성 수업이 가능한 교구재이다.
□ 국립민속박물관에서 2010년부터 다문화꾸러미를 개발하기 시작하여 전국 박물관, 도서관 및 다문화교육 관련 기관에 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센터는 이 중 중국꾸러미[니하오 중국]을 대여 받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 중국꾸러미[니하오 중국]는 주제별로 중국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위한 자료와 함께 의례, 생활 실물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 또한 센터에서는 지난 8월 31일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국립민속박물관 꾸러미 개발자와 강사를 초청하여 교육을 희망하는 도내 교원, 다문화 언어강사 및 다문화 이해교육강사를 대상으로 ‘다문화꾸러미 활용 강사교육’을 실시하였다.  
□ 센터는 ‘모든 학생을 위한 문화다양성 교육’ 프로그램에서 다문화꾸러미 활용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꾸러미 활용 수업을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공문을 통하여 대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 다문화교육지원센터장은 "중국 다문화꾸러미를 통해 학생들의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고 나아가 문화 다양성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글 학생교육문화원 ‘빛의 아이스 매직쇼와 LED매직 버블쇼’공연
이전글 행복한 학교를 위한 통합학교 관리자 연수 실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