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교육청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교육청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장야초 제 3회 수학축제 운영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장야초 제 3회 수학축제 운영
작성자 옥천교육지원청 조회 79 등록일 2018/07/11
첨부
장야초 제 3회 수학축제 운영1 장야초 제 3회 수학축제 운영2

□ 장야초등학교(교장 김한모)는 2018년 7월 11일 ~ 12일 이틀 동안 수학축제를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행사내용으로 체험마당 – 수학 교구체험전, 표현마당 – 수학 어울림대회를 실시하였다. 수학 교구 체험전은 장야초 다목적교실에서 연산게임, 서양알까기, 볼링게임 등 총 11개의 수학교구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오후에는 인근 학교 어린이와 학부모들도 참여하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학개념을 교구를 통해 보고 만지며 배울 수 있어 평소에는 쉽게 해 보지 못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부스운영에는 장야초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여 교구를 통한 수학개념 지도를 해 보는 보람된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6학년 언니 오빠들이 동생들에게 체험을 격려하고 체험방법을 알려주는 등 진로탐색과 봉사의 시간 또한 가지게 되었다.

□ 수학 어울림 대회에는 학년별 교구 경진대회와 수학용어 디자인 대회를 개최하였다. 학년별 교구 경진대회에서는 1학년 칠교, 2학년 포디프레임, 3,4학년 펜토미노, 5학년 하노이탑, 6학년 소마큐브 교구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를 실시하였다. 수학축제가 있기 1주일 전부터 장야초 친환경교육장에는 수학 관련 교구들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미리 교구를 체험하고 연습해 보며 수학에 친근하게 다가가고 연습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낸 바 있다. 대회에 참가한 이모군은 펜토미노를 가지고 놀 때, 다른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 보다 재미있고, 대회가 끝났지만 학교나 집에서 자주 하고 싶다고 말하며 학생들이 수학을 놀이로 다가가는 과정을 보여주었다.

□ 한편 수학 용어 디자인 대회에서는 수학용어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용어를 새로이 디자인 해보며 수학용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 이번 장야초의 수학축제는 지루하고 어려운 수학이 아닌 보고, 만지고, 느끼며 배우는 수학 체험의 장이 되었으며, 수학을 공부가 아닌 놀이로 다가가면서 어린이들이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친근감과 흥미를 가지고 수학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다음글 안남초, ‘옥수수따기’체험학습 운영
이전글 옥천, 증약초 부산대 LID 연구팀과 MOU 협약 체결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