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교육청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교육청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제4회 국민안전의 날' 옥천여중의 특별한 아침맞이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제4회 국민안전의 날' 옥천여중의 특별한 아침맞이
작성자 옥천교육지원청 조회 101 등록일 2018/04/16
첨부
'제4회 국민안전의 날' 옥천여중의 특별한 아침맞이1

□ 2018년 4월 16일은 세월호 참사 제4주기를 맞는 날이다. 너무나 가슴 아팠던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6조의 3 규정에 따라 매년 4월 16일을 ‘국민안전의 날’로 지정‧운영한 지 벌써 네 해가 되었다. 옥천여자중학교(교장 이재명)는 해마다 4월 16일을 기념하며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더불어 안전의식을 고취하였는데 2018년 올해는 더욱 특별한 국민안전의 날을 기획하였다. 4월 달을 ‘국민안전의 날’ 홍보와 ‘제4주기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및 안전의 달’로 운영 계획하였으며, ‘국민안전의 날’ 공모전(포스터, 표어, 캘리그래피)을 개최하여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뿐만 아니라 국민안전의 날에 앞서 4월 13일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자치시간과 교과시간 및 점심시간을 통해 ‘제4주기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및 국민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추모글 낭독 후 추모 영상을 감상하였으며 이후 노란리본 만들기와 안전한 학급 세월호 만들기를 했다. 또 ‘국민안전의 날’로 여섯 줄 시 쓰기를 하고 추모와 안전의 메시지를 전교생이 한마음으로 담아 롤링페이퍼로 커다랗게 0416을 만들기도 했다. 점심시간에는 수학동아리 희소가치 학생들의 무드 등 만들기와 하트 퍼즐 만들기 그리고 학생자치회 학생들의 슈링클스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어 많은 학생들이 즐거운 체험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더 되새기게 되었다.

□ 4월 16일 ‘제4회 국민안전의 날’ 당일 아침 아주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신통방통(신나게 통하고 방긋 웃으며 통하는) 아침맞이로 진행되는 등굣길 아침맞이에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과 더불어 옥천여중의 자랑이자 자긍심의 주인공인 예다움 학생들의 음악 연주가 더해진 것이다. 예다움 관악부(지도교사 육혜림)는 ‘천개의 바람이 되어’ 곡을 새롭게 편곡 및 연주하여 등굣길 학생들에게 특별한 아침맞이를 해 주었다. 예다움 지도교사(육혜림)는 ‘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모두 안전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예다움 학생들과 열심히 연습하면서 아침맞이를 준비하였다고 한다.

특히 예다움의 공연에 교사(채한별 음악교사)의 플롯 연주와 학생(2-1 육서율)의 성악이 어우러져 더욱 멋진 시간이 되었다. 월요일 아침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등교한 학생들 모두 행복하게 한 주를 시작하고, 천개의 바람이 되어 날고 있는 영혼을 추모하며 생명존중과 자살예방 속에서 안전하게 또 성실하게 생활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 매우 뜻깊고 정말 특별한 아침맞이였다.

다음글 영동교육지원청,진단.평가 협력기관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옥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위한 MOU 실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