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교육청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교육청
보은교육지원청, 기억하고 기록해요!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은교육지원청, 기억하고 기록해요!
작성자 보은교육지원청 조회 10 등록일 2019/11/08

 

 

일시 및 장소: 2019. 11. 8.(금) 13:30~16:30 보은그랜드웨딩홀

 

 

□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자)은 청소년의 독립운동 정신 계승과 미래지향적 역사 교육을 위하여 책으로 소통하는 역사! ‘2019. 보은 청소년 비경쟁 역사독서토론 한마당<청소년, 북(book)을 울려라>’를 개최한다.

 

 

□ 역사독서토론 한마당은 8일(금) 오후1시 30분 초등학생 32명, 중·고등학교 학생 22명, 총 54명을 대상으로 보은그랜드웨딩홀에서 열린다.

 

 

□ 이번 토론에 참여하기 위해 학생들은 사전에 선정된 지정 도서를 읽었다. 초등학생들은 ‘독립군 소년 해주’를, 중‧고등학생은 ‘푸른 늑대의 파수꾼’을 읽고 질문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 초등 지정도서 ‘독립군 소년 해주’는 이름은 없지만 독립을 위해 애쓴 우리 모두의 독립운동에 대한 이야기이며, 중등 지정도서 ‘푸른 늑대의 파수꾼’은 일본군 강제 위안부 문제를 다룬 청소년 성장 소설이다.

 

 

□ 이날 학생들은 아이스브레이킹, 모둠별 비경쟁 역사독서토론한 후 토론한 결과를 전지에 적어보고 다른 분임의 결과물을 돌아보는 갤러리 워킹, 소감 발표 등을 한다.

 

 

□ 한편, 비경쟁 역사독서토론은 토론 결과로 상을 주거나 순위를 매기는 방식이 아닌 학생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표현하고 의견을 주고받는 토론 형식이다.

 

 

다음글 옥천행복교육지구, 안터마을 서울 역사탐방 평가회 개최
이전글 보은교육지원청,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로 “수업 속에 물들다”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