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교육청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교육청
단양교육 관내 학생 마을 참여 활동을 위한 소통토론회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단양교육 관내 학생 마을 참여 활동을 위한 소통토론회
작성자 단양교육지원청 조회 33 등록일 2019/04/11
첨부
단양교육 관내 학생 마을 참여 활동을 위한 소통토론회1 단양교육 관내 학생 마을 참여 활동을 위한 소통토론회2

단양관내 초·중·고 학생들과 마을 참여 활동을 위한 소통토론회 개최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장연옥)에서는 4월 11일 오후 2시부터 단양 학생들의 마을 참여 활동을 위한 소통토론회를 개최하였다.

2019. 단양행복교육지구 학생 마을 참여 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마을 교육공동체로서 주인의식을 키우기 위한 초청강연과 마을의 구성원으로서 마을에서 학생들의 위치와 역할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소통토론회에는 단양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와 지난해 마을 참여 동아리 운영자 30명과 관심있는 교사 14명 등 44명이 참여하였으며 제천 행복교육지구 청소년자치활동을 지원하고 전한선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청소년 자치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마을 참여활동의 방향성 모색, 참여 방법, 학생들이 바라는 마을 참여활동의 모습을 그려보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활동에 열띤 토론을 벌였다.

소통토론회에 참석한 학생 팽건희는 “우리도 단양에 사는 사람으로서 할수 있는 일이 있고, 참여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른 친구들, 오늘 만난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무엇인가 해보고 싶은 의욕이 생겼다”며 같은 모둠 친구들과 웃었다.

다음글 단양교육 Wee센터, 2019. 지역사회 유관기관 업무협의회
이전글 단양교육지원청, 2019.청문관 정책간담회 개최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