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교육청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교육청
보은교육지원청, 2019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은교육지원청, 2019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작성자 보은교육지원청 조회 94 등록일 2019/01/08
첨부
보은교육지원청, 2019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2

  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1월 7일, 보은 관내 초‧중‧고 24교 관리자 및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기해년 새해, 새 비전 실현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이라는 비전으로 교육사업을 운영하였으나, 2018년 하반기 관내 학교 의견을 세 차례에 걸쳐 수렴하고 최종안을 선정하여 올해부터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을 비전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2019년 충청북도교육청 정책변화에 따라 교육지원청 차원의 특색사업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으나, 보은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지역 특색과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한다.

 

  2019년 보은행복교육지구의 운영 방향은 ‘배움이 있는 마을-학교 교육공동체 조성’, ‘마을을 위한 지역 교육공동체 활성화’, ‘재능‧도전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지역문화 확산’으로, 학교교육과정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대폭 활성화한다.

 

  또한, 작년까지 운영되었던 ‘정일품 행복수업 프로젝트’는 작은 학교 교육력 강화를 위한 ‘어울림 교육과정’과 연계 운영하고, 학교의 만족도가 높았던 ‘희망사다리’ 등의 사업은 단위학교 재량으로 운영하도록 권장하였다.

 

  보은교육 비전에서 추구하는 ‘어울림’은 보은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그간 운영하고 있었던 어울림 교육과정(작은 학교의 교육력 강화를 위한 권역별 합동 교육과정 운영)을 비롯하여, 유-초-중-고의 학교급간 교육과정 연계, 마을과 학교의 연계 및 교직원-학생-학부모-지역주민의 교육을 위한 협력과 어울림 등 폭넓은 의미를 담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이 편성‧확정되기 이전에, 학교 구성원 전체가 충분히 협의하고 토론하여 교육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예년보다 좀 더 일찍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19년에는 어울림 보은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민주시민역량을 함양하고, 교육공동체 및 각 기관 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보은의 교육력을 더욱 높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글 영동교육지원청,지역다문화특화사업 및 학부모동아리 삽회 전시회
이전글 보은교육지원청, 건전한 졸업식 문화 정착 캠페인 벌여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