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교육청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교육청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 염쟁이 유氏 공연 개최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 염쟁이 유氏 공연 개최
작성자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조회 45 등록일 2018/12/28
첨부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 염쟁이 유氏 공연 개최1

“3代가 울고, 웃는 세대공감 연극”

-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 염쟁이 유氏 공연 개최 -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영)은 26일,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대한민국 대표 스태디셀러 연극 “염쟁이 유氏”를 공연하였다.

이번 연극은 지역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예술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지역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2018년 문광초등학교에서 이루어졌던 공연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졌으며,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청천면 주민인 배우 유순웅씨의 재능기부와 육군학생군사학교의 협조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괴산증평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이루어졌다.

“염쟁이 유氏”는 단 한 명의 배우만 나오는 모노드라마로 온 가족이 같은 눈높이에서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다. 청소년부터 중년, 나이 든 어르신들까지 서로 간 맞닿아 있는 우리 사회의 깊은 이야기를 배우의 입을 통해, 배우의 몸짓을 통해 술술 풀어가는 연극으로, 화려하진 않지만 질박한 도기를 닮은 공연이다.

장재영 교육장은 “오늘 공연은 지역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한 것이며, 마을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교육과 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음글 증평도서관, ‘12월의 하늘’과학강연회 개최
이전글 진천교육지원청, 효병원 공연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