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교육청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현장소식 > 교육청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보은교육지원청,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연합캠페인 상세정보 이며 작성자, 조회, 등록일, 첨부,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은교육지원청,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연합캠페인
작성자 보은교육지원청 조회 17 등록일 2018/09/14
첨부
보은교육지원청,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연합캠페인2

  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 위(Wee)센터에서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보은 중앙사거리(보은한양병원 앞)에서 “혼자 있지 말고 함께 해요” 라는 주제로 유관기관들과 연합하여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보은지역 학생·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생명존중 인식을 확산하고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 캠페인은 보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를 비롯한 보은경찰서,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보은군보건소,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총 6개 유관기관과 함께 연합하여 진행되었으며, 보은 관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약 25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알 수 있는 자살의 위험 징후에 대하여 알아보고, 스트레스 검사, 생명존중 관련 포스터 및 교육자료 전시, 간이 심리검사 등 각종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는 주변의 작은 관심들이 모아져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고, 누군가가 해주는 한마디 위로의 말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힘이 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보은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자살과 자해행동은 더 이상 혼자만의 문제가 아닌 공동의 관심사로 함께 풀어나가야 할 사회적 문제이며, 지역내 유관기관들이 관심을 가지고 자살예방문화를 정착시켜 나감으로써 생명존중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글 진천교육지원청, 2018. 관내 전문상담 역량강화를 위휘안 3차 연수 운영
이전글 단양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2018. 단양 STAR 페스티벌” 운영

정보담당자

공보관
홍보담당 043-290-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