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한국어. 다국어교실 운영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한국어. 다국어교실 운영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210-2804
자료제공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보도일자 2018-07-08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김인숙) 다문화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주시 서원구와 흥덕구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와 다국어교실을 운영한다.

□ 이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7월 30일(월)~8월 10일(금) 2주간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센터 교실에서 진행된다.

□ 한국어교실은 중도입국, 외국인가정 자녀인 초등학생 중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힘들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한국어 학습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 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 다국어교실은 기존에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던 ‘이중언어(제2외국어)과정;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에 러시아어 과정을 추가했다.

□ 센터는 한국어교실과 다국어교실 운영기간에 학생들 통학을 돕기 위해 노선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 정상미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능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다문화 감수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어교실 담당자(☎210-2803)와 다국어교실 담당자(☎210-2804)에게 문의하면 된다.

□ 한편, 센터에서는 여름방학 교육과정 외에도 ▷모든 학생을 위한 문화다양성 교육 ▷자녀학습실(초등 한국어, 초등 교과학습) ▷교원대상 다문화이해교육, 기본·심화연수, 관리자 연수 등 교육 프로그램 ▷학부모 특강 등이 운영되고 있다.

□ 겨울방학에는 상당구·청원구 소재 초등학교 학생을 위한 한국어와 다국어교실을 열 예정이다.

 

다음글 충북교육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이전글 충북학생교육문화원, 여름방학 맞아 안전체험교실 운영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