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충북교육청, 폭염 특보 시 학생 야외활동 금지, 필요시 단축수업 검토 지시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교육청, 폭염 특보 시 학생 야외활동 금지, 필요시 단축수업 검토 지시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290-2161
자료제공 체육건강안전과 보도일자 2019-06-12

□ 충청북도교육청이 폭염특보 시 학생 체육활동 등 야외활동을 금지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단축수업과 휴업을 검토할 것을 도내 학교에 안내했다.

□ 도교육청은 공문을 통해 폭염특보를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로 구분해 각 단계별 조치사항을 안내했다.

□ 폭염주의보단계에서는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의 실외활동(운동, 실외학습 등)과 야외 활동을 금지하고 기상상황에 따라 교육장, 학교(원)장은 단축 수업을 검토하도록 했다.

□ 폭염경보단계에서는 유·초·중·고·특수학교 야외활동 금지와 단축수업 검토 외에도 기상상황에 따라 등·하교시간을 조정하거나 필요시 휴업까지 검토하도록 했다.

□ 또, 폭염시기 감염병 예방 접종, 휴업 시 맞벌이 부부 자녀 학습권 보호 대책 수립, 폭염 시 교복 대신 간편 복장 착용 (예, 생활복, 체육복) 등 폭염 피해 예방 행동 요령도 안내했다.

□ 이외에 도교육청은 학생 건강 파악, 학교 급수·급식 위생 철저 관리, 전기 과부하 대비 점검, 실내 적정 냉방온도 유지, 탄력적 냉방기 운영 등을 주의 깊게 살펴보도록 했다.

□ 폭염주의보는 하루 최고기온이 33℃ 이상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고, 폭염경보는 하루 최고기온이 35℃ 이상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발령되는 기상청의 폭염특보다.

□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4개월간을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대비 전담 T/F를 꾸려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음글 충북생명산업고,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의 날 개최
이전글 충북교육청,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통해 민주시민 자질 키운다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