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초등학생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 평가까지 한다.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초등학생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 평가까지 한다.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290-2163
자료제공 체육건강안전과 보도일자 2019-06-11
첨부
초등학생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 평가까지 한다.1 초등학생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 평가까지 한다.2 초등학생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 평가까지 한다.3 초등학생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 평가까지 한다.4 초등학생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 평가까지 한다.5

□ 충청북도교육청이 청주 봉덕초등학교와 옥천 삼양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재난유형 선정부터 훈련까지 스스로 하는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 프로그램은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실시했던 기존 안전훈련과 달리 학생들이 직접 재난안전훈련을 계획하고 실시, 평가하는 것이다.

□ 학생들은 5주 동안 재난유형 선정, 재난안전 매뉴얼, 재난 대피지도, 임무카드 등을 만들고 소방서와 지자체 등을 방문해 도움을 얻으며 모의훈련과 실제 현장훈련을 추진한다.

□ 초등학생들이 직접 만든 재난안전 매뉴얼과 대피지도 등을 토대로 만들어진 대피 시나리오와 연출로 안전대피 훈련을 실시하는 것이다.

□ 대피훈련이 끝난 후에는 고쳐야할 부분이나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눠 매뉴얼을 수정·보완하면서 5주간의 훈련을 마무리한다.

□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우리주변의 재난과 위험에 대한 대응방법을 생각해보고 스스로 대책을 찾아내면서 자연스럽게 재난안전교육을 몸으로 익히는 것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재난안전 지식을 습득하여 실질적인 재난대응 요령을 체득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은 지난 5월13일(월)부터 오는 6월 14일(금)까지 진행된다.

다음글 충북교육도서관, 6월 15일~9월 16일까지 임시휴관
이전글 충청북도 단재교육연수원-보은전통공예체험학교 협약 체결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