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290-2024
자료제공 공보관실 보도일자 2019-05-15
첨부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1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2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3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4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5

□ 5월 15일(수) 스승의 날을 맞아 도내 학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 청주에 있는 충북상업정보고등학교에서는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사랑을 나눠주는 훈훈한 행사를 개최했다.

□ 교사들은 15일(수) 오전 12시 40분 상업정보고 교무실에서 교직원 장학회를 통해 모은 금액 4백50만원을 50만원씩 장학생 9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 선정된 학생들은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 못하거나 학교생활을 성실히 하며 품행이 단정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이다.

□ 장학금 수여 후에는 학생들이 선생님께 쓴 편지 전달, 스승의 날 노래 부르기 등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다.

□ 진천고등학교에서도 교사들이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 진천고등학교 교사 자율동아리 ‘사제동행’은 15일(수) 오전 9시 10분 ‘1학년 학생회의실’에서 새내기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등굣길 행사를 진행했다.

□ 이 날 아침 교사들은 직접 만든 주먹밥을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따뜻한 사랑을 전달했다.

□ 학생들은 본인의 기호에 맞게 김치, 멸치, 제육볶음 등 다양한 종류의 주먹밥을 골라 먹으며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했다.

□ 또한 교사들의 마음을 담은 문구를 디자인한 포토존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웃고 즐기는 여유 있는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 청주 서원고등학교(교장 조의행)는 5월 15일(수) 오전 10시 40분 1,2학년을 대상으로 동문, 학부모와 함께하는 ’잡(Job)체(체험) 맛보기‘ 프로그램을 각 교실에서 진행했다.

□ 서원고 진로진학상담부에서 주관한 이 프로그램은 동문, 학부모 등 훌륭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직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진로역량을 키워주고자 기획됐다.

□ IT계열, 법조계, 교육계, 의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에 종사하시는 동문과 학부모가 일일 명예교사로 초빙되었으며 각 분야의 직업 정보와 진로설계와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 충주혜성학교에서도 스승의 날을 맞아 오전 9시 10분부터 12시 20분까지 감사편지 낭독하기, 봄꽃 배경으로 사진 찍기, 딸기 탕후루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힐링 마사지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다음글 충북반도체고, 도산서원서 수련활동 실시
이전글 충북교육청, 청렴계약 전국 최다 수상 이어가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