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창의융합적 사고와 심미적 감성을 함께 길러요.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창의융합적 사고와 심미적 감성을 함께 길러요.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904-3965
자료제공 괴산고등학교 보도일자 2019-04-11
첨부
창의융합적 사고와 심미적 감성을 함께 길러요.1 창의융합적 사고와 심미적 감성을 함께 길러요.2

□ 괴산고등학교(교장 연정호)는 수학 동아리 ‘Math 수체화’ 학생들이 주도하여, 4월 11일(목) ‘조지 하트 48’을 주제로 신명나는 수학체험전을 진행하였다.

□ 괴산고등학교에서는 월 1회 이상 실시하는 신명나는 수학체험전은 ‘학교폭력은 빼서(-) 없애고, 행복 지수는 곱하여(×) 배가 되며, 수학 지식을 서로 나누며(÷) 모두 함께 흥은 더하자(+)’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조지 하트 48’ 행사는 수학 수업시간 및 점심∙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도서관에서 교직원과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여 도형을 만들며, 수학 실력을 더하고 지식을 나누며 수학과 친해지는 알찬 체험 활동의 장이 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핫바를 먹고 버릴 수 있는 나무막대로 이렇게 아름다운 구조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라고 말했다.

□ 연정호 교장은 “수학이 생활 속에서 친숙하고 실용적인 학문임을 알고, 아이들이 수학을 통해 아름다운 심미적 역량, 지식정보역량 및 창의융합적 사고 역량이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한편 괴산고 ‘신명나는 수학체험전’은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의 수학 나눔 학교, 수학동아리 지원사업, 수학클리닉과 수학놀이마당 등의 운영에 따른 예산 지원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다음글 2019년 제1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개최
이전글 충북국제교육원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CCAP) 진행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