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충북교육청, 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지원에 4억 6천 만 원 증액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교육청, 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지원에 4억 6천 만 원 증액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219-6140
자료제공 충청북도특수교육원 보도일자 2019-01-10

□ 충청북도교육청이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방과후학교 지원을 강화한다고 10일(목) 밝혔다.

□ 현재, 도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수요에 따라 맞춤형 방과후프로그램과 방과후과정반(종일반) 등 두 가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도교육청은 올해 맞춤형 방과후프로그램에 1인당 월 12만원, 연간 144만원을, 방과후과정반(종일반)에 학급당 연간 7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 이는 전년예산 대비 맞춤형 방과후프로그램 7%(2억8천8백만원)가, 방과후과정반(종일반)은 233%(1억7천6백만원)가 증액된 규모다.

□ 현재 맞춤형 방과후프로그램에는 도내 유·초·중·고·전공과 특수교육대상학생 3,977명 중 희망자 3,474명(87.35%)이 참여하고 있다.

□ 도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독서·음악·미술·체육 등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요리·바리스타·목공 등 진로직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또한 비영리기관인 외부 방과후기관 등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 올해 전년예산 대비 상당히 증액된 방과후과정반(종일반)은 초등학교 돌봄교실과 같이 교육활동뿐만 아니라 보육기능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과후학교를 통해 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개발하여 긍정적인 자아 존중감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이어 “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지원으로 모두가 행복한 특수교육 분위기가 형성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다음글 충북학생교육문화원,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공간 무료 제공
이전글 온 마을이 함께하는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 2배 확대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