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충북교육청, 민주학교 모델학교 운영에 총 4천 만 원 지원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교육청, 민주학교 모델학교 운영에 총 4천 만 원 지원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290-2261
자료제공 체육보건안전과 보도일자 2019-01-09

□ 충청북도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모두가 주인되는 민주학교 모델학교를 운영하여 ‘시민으로 배우고, 행하고, 삶으로 보이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민주학교 모델학교는 1월에 도내 초·중·고등학교 공모를 통해 8교를 선정하여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 도교육청은 선정된 학교에 교당 5백 만 원씩 총 4천 만 원을 지원한다.

□ 선정학교는 3월부터 12월까지 민주학교 중점학교로서 민주시민교육과 학교자치(학생자치, 교사자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교육과정을 편성ㆍ운영한다.

□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의사결정과정 제도화와 참여·협력형 논쟁 토론수업 등도 전개한다.

□ 또한 민주시민교육 교사, 지역사회 커뮤니티 등을 구축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지원한다.

□ 운영이 끝난 후 12월에는 도교육청이 모델학교 운영사례들을 분석·연구하여 주변 학교와 학습공동체, 직무연수 등을 활용해 성과를 확산할 계획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민주학교 모델학교를 통한 단위학교 중심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민주시민 역량이 보다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음글 온 마을이 함께하는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 2배 확대
이전글 황간고 학생회, 지역 내 독거노인들에게 사랑의 쌀 전달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