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충주고 학생들,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과 만나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주고 학생들,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과 만나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840-6702
자료제공 충주고등학교 보도일자 2019-01-07

□ 충주고등학교(교장 강광성)가 7일(월) 오후 2시 충주학생회관에서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 이번 특강은 동문회 차원에서 충주고 김인한 총동문회장이 반기문 전 총장에게 충주고 후배들을 위한 강연을 요청해 이뤄졌다.

□ 1, 2학년 재학생과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고 19회 졸업생인 반기문 전 총장은 'UN과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1시간 동안 강연했다.

□ 특강에서 반 전 총장은 재임 시절 세계의 대통령 유엔사무총장으로서 UN과 세계 각국을 무대로 활동했던 생생한 경험을 소개했다.

□ 강연 후 후배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 강연을 경청한 한 학생은, "반기문 총장님의 강연을 듣고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 이어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여 자랑스러운 충고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인한 총동문회장은 "오늘 강연을 계기로 후배들이 반기문 전총장님처럼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며 지역을 사랑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여 제2,제3의 유엔사무총장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반기문 전 총장은 특강이 끝난 후 충주고 역사관 건립을 위해 2천 만 원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다음글 충북교육청, 동행카드 발급해 총 1억 원 지원한다.
이전글 충북교육청,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