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언론보도 > 언론에 제공한 홍보자료
충북교육청, 2019학년도 고입 전형료 받지 않는다. 상세정보 이며 담당자, 연락처, 자료제공, 보도일자, 내용, 다음글, 이전글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충북교육청, 2019학년도 고입 전형료 받지 않는다.
담당자 공보관실 연락처 290-2153
자료제공 중등교육과 보도일자 2018-12-06

□ 충청북도교육청이 2019학년도 올해 고입부터 청주시 평준화 지역과 도내 전기모집 23개 특성화고, 비평준화 지역 후기모집 34개 모든 일반고와 특목고(청주외고)에서 고입 전형료(이하 전형료)를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 또한 이미 전형이 끝난 마이스터고 3교, 충북과학고 등도 2020학년도부터는 전형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 사실상 예술, 체육 등 실기 평가를 실시하는 학교 외에 도내 대부분의 학교가 전형료를 징수하지 않게 된 셈이다.

□ 이번 조치는 지난 11월 30일(금) 개정 · 공포한 ‘충청북도 소재 고등학교 입학전형료 징수 규칙’(이하 규칙)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 그동안 학생들은 도내 고등학교에 입학전형 원서를 제출할 때 3천원에서 1만 4천원의 전형료를 납부해 왔다.

□ 이번에 개정된 규칙에는 입학전형의 실시권자(평준화 지역 : 교육감, 비평준화 지역: 학교장)가 입학전형 방법 등을 고려하여 전형료를 징수하지 않을 수 있도록 했다.

□ 이에 학교에서는 2019학년도 전기모집 특성화고 일반전형 일정부터 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고자 전형료를 받지 않기로 결정한 것이다.

□ 이는 도교육청에서 구축한 고입전형 포털 시스템에 의해 성적 산출, 원서 작성 등 계속적인 기능 개선 사업을 통해 전형에 필요한 별도의 추가 경비가 크게 발생하지 않게 됨으로써 더욱 탄력을 받게 된 것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개정으로 매년 고입 전형에 지원하는 약 1만 5천명학생들이 작게나마 교육비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달 23일(금) 전기모집 특성화고 특별전형을 시작으로 11월 30일(금)부터 특성화고 일반전형, 12월 10일(월)부터 후기모집 일반고 전형 접수 등 2019학년도 고입 전형이 본격화한다.

 

다음글 충북교육청, 교육정책 청문관 성과보고회 개최
이전글 충청북도충주학생회관 기획공연 진조크루‘리듬오브코리아’열어

정보담당자

공보관
공보담당 043-290-2023